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토트넘 내한 경기 일정 및 중계

by 인토리스텔라 2022. 7. 11.
반응형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 선수의 프로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 선수들과 감독이 10일 대한민국에 입국하였다. 손흥민 선수는 먼저 한국에 와있었고 긴 시간 비행을 하고 온 팀원과 감독을 맞이 하기 위해 인천공항에 먼저 도착을 하였다. 손흥민 선수는 웰컴 투 서울이라는 판을 들고 입국한 토트넘 동료들을 맞이 하였고 태극기를 들고 함께 사진을 찍었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는 입국한 토트넘의 콘테 감독 및 토트넘의 대표 선수 해리 케인과 손을 맞잡으며 그들의 대한민국 내한을 환영하였다. 토트넘 내한은 2022-2023 프리시즌 투어 경기를 하기 위해 입국을 하였고 현재 경기는 한국의 k리그 팀과의 경기 그리고 세비야 FC와의 경기 2개의 일정이 잡혀있는 상태이다.

 

 

토트넘 내한 경기일정 1차전

토트넘 내한 경기일정은 1,2차전 진행 예정으로 1차전은 7월 13일 수요일 20:00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는 팀 K리그 VS 토트넘 핫스퍼 경기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쉽게도 현재는 티켓팅이 모두 매진된 상황으로 티켓팅에 실패하신 분들은 중계가 쿠팡 플레이에서 방송될 예정으로 쿠팡 플레이 회원일 가입 후 시청이 가능하다. 토트넘 내한 경기 1차전에 출전하는 팀 K리그의 선수들의 명단이 7일 발표했다. 팀 K리그 선수단은 1군의 12개 구단에서 2명씩 대표를 뽑아 총 24명이 진출할 예정으로 각 구단에서 전달받은 선수의 명단을 김상식 감독과 김도균 코치 그리고 연맹이 합께 협의하여 선정을 하였다. 팀 K리그는 각 포지션에서 현재 최고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선수들 위주로 선발하였고 국내 선수 및 외국인 선수 등 다양하게 선수 라인을 구성하였다.

 

팀 K리그 VS 토트넘 13일 경기 진행 선수 명단이 발표되었다. 골키퍼에는 성남의 김영광 선수와 국가대표 최고의 골키퍼 울산의 조현우 선수가 함께 진행되었고 두 골키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골키퍼이다. 그리고 공격수 라인은 총 4명의 선수로 득점왕 경쟁을 하고 있는 제주의 주민규 선수, 김천의 조규성 선수가 함께 명단에 올렸고 최고의 공격수 대구의 세징야와 수원의 라스까지 탄탄한 공격라인을 갖췄다. 미드필더에는 10명의 선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는데 김대원, 양현준, 조영욱, 팔로세 비치 등 여러 선수들이 있지만 단연 최고의 화제를 이끌고 있는 수원 FC의 이승우 선수도 함께 명단에 올랐다. 그리고 수비수 라인에는 총 8명의 선수가 있는데 K리그 MVP인 홍정호 선수가 명단에 올렸고 그 이외에 김진수, 이기제, 불 투이스, 정태욱, 김동민 등 K리그를 대표하는 수비수들이 함께 명단에 올렸다.

 

 

토트넘 내한 경기일정 2차전

토트넘 내한 경기 2차전 일정은 1차전 경기 후 3일 뒤인 2022년 7월 16일 토요일 20:00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경기는 스페인 라리가의 강호 세비야 FC VS 토트넘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해당 경기도 중계는 쿠팡 플레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비야는 13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진 축구팀으로 이전 스페인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었던 로페테기 감독이 현재 세비야의 감독직을 맡고 있다. 세비야 FC는 유로파리그에서 6회의 우승을 차지하는 등 엄청난 실력을 갖춘 팀이며 세비야 선수들 모두 한국에서의 경기를 기대하며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라 말을 전하고 있다. 세비야는 프리시즌 첫 경기를 토트넘과 진행하는 것이다. 세비야의 주르단은 토트넘은 매우 뛰어난 팀이라 말하며 토트넘은 지난 시즌 좋은 성적을 거뒀고 이번 경기가 매우 흥분되고 기쁜 마음으로 경기를 할 것이라 말을 전했다. 그리고 손흥민에 대해서는 매우 위대한 선수인 손흥민을 만나는 것에 매우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

토트넘은 13일 K리그팀과 16일 세비야와 경기를 모두 마치고 30일에는 이탈리아의 AS로마와 프리시즌 경기도 예정에 있다. 이번 토트넘 내한 경기의 선발 라인업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토트넘은 대표선수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 28명의 인기 선수들로 멤버를 꾸렸다. 토트넘의 공격진에는 루카스 모우라, 쿨 루세브 스키, 미드필더는 호이비 에르, 그리고 토트넘에서 새롭게 영입을 진행한 브라질의 히샬리송과 미드필더 페리시치도 함께 한국에 입국하였다.

해리 케인 프로필

해리 케인의 본명은 해리 에드워드 케인이다. 해리 케인 나이는 1993년 7월 28일생으로 현재 나이 28세이다. 해리 케인은 잉글랜드 출신으로 그레이터 런던에서 출생하였다. 해리 케인 키는 188cm로 건장한 체격을 가지고 있으며 포지션은 공격수의 오른발잡이이다. 해리 케인 등번호는 잉글랜드 대표님에서는 9번 그리고 토트넘에서는 10번을 달고 뛰고 있다. 해리 케인은 토트넘에서 2004년 유소년 클럽 시절부터 현재 2022년까지 토트넘과 함께 하고 있다. 해리 케인은 통산 득점 324골의 엄청난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해리 케인의 주급은 20만 파운드로 한국돈으로 약 3억 1200만 원의 엄청난 금액을 받고 있다. 손흥민 또한 19.2만 파운드로 주급이 약 3억 원을 받고 있는 대단한 선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