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도쿄올림픽 야구 대한민국 이스라엘 경기 결과

by 인토리스텔라 2021. 7. 28.
반응형

도쿄올림픽 야구 대한민국 이스라엘 경기 결과는?

도쿄올림픽 B조 야구 경기가 드디어 내일 개막을 합니다. B조 개막 경기는 바로 대한민국 이스라엘 경기로 시작을 하게 되는데 대한민국을 이끌 야구 감독은 김경문 감독님이 맡아 경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야구는 항상 높은 조직력과 구성원들 간의 좋은 호흡을 보이며 올림픽에서 항상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도 대한민국 야구에 대한 김경동 감독의 자신감 있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끈끈한 조직력으로 올림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말을 전했고 도쿄올림픽 야구 B조 기자회견에서는 모든 포지션과 위치가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팀워크가 중요하다며 강조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야구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던 쾌거가 있었는데 당시 대한민국 야구 대표님 감독을 김경문 감독님께서 지휘하였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

사실 야구라는 종목 자체가 올림픽에서 없어졌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이후에는 야구 종목이 올림픽에서 진행을 못하였지만 이번 도쿄올림픽을 통해 다시 야구가 올림픽 무대에 다시 오를 수 있게 되었고 이는 바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에 13년이라는 긴 세월 만에 다시 올림픽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올림픽에서 다시 야구를 할 수 있어 좋지만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려서 아쉬움도 크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준비하여 좋은 모습으로 팬들에게 보여주겠다 말을 전했습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야구뿐만 아니라 소프트볼도 올림픽에서 부활을 하였습니다. 저번 베이징 올림픽 당시 야구 대표님이 금메달을 따서 이번 도쿄 올림픽에도 한 번 더 기대를 할 수 있겠지만 미국과 도미니카 공화국 등 야구 강팀들도 참가를 하게 되어 매달 경쟁이 많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쿄올림픽 야구는 총 6개의 국가에서 참여하여 경기를 진행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야구는 총 그룹 2개로 나눠 진행을 하고 그룹 A는 일본, 멕시코, 도미니카 공화국 그리고 그룹 B는 한국, 미국, 이스라엘 이렇게 3팀씩 나눠 경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이전 올림픽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승리를 하여 금메달을 땄었는데 이번 도쿄올림픽 야구 경기에서도 많은 부담감이 클 거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베이징 올림픽 당시에 모든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승리를 하면서 정말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어 그만큼 대한민국 야구팬들의 기대감도 무척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한민국 이스라엘

도쿄올림픽 야구 B조 첫 경기는 대한민국 이스라엘 야구 경기로 개막을 하게 됩니다. 경기는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 야구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경기는 B조 1차전으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의 선발 투수는 원태인 선수, 그리고 이스라엘의 선발투수는 존 모스콧 선수입니다. B조 야구 경기 사전 인터뷰 당시 이스라엘 에릭 홀츠 감독은 한국에 대한 칭찬으로 말을 시작하여 엄청나게 강한 팀이라고 대한민국의 야구를 높여주는 언급을 하였고 한국의 코치와 선수 모두 재능 있는 선수가 많아 분석 중에도 많이 놀랐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도 결코 쉽지 않은 팀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야구 대표님도 현재 메이저리그 출신이 무려 8명이나 있으며 이스라엘의 우수한 팀 구성원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야구팀은 이번 도쿄올림픽 예선 당시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다음으로 출전권을 땄었고 오랜 기간 동안 올림픽을 준비해온 거 같습니다. 이스라엘 야구팀은 미국에서 꾸준히 훈련을 해왔고 경기에 대한 자신감도 비췄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 대한민국 이스라엘 일정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이스라엘 야구 경기는 7월 29일 목요일 오후 7시 요코하마 야구 경기장에서 경기자 시작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미국 경기는 2일 뒤인 7월 31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개의 팀 모두 강팀이어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긴장하지 않고 멋진 경기를 잘 풀어나갔으면 좋겠네요. 미국은 대표님 감독인 에인절스 감독과 소샤 감독이 미국팀을 이끌 예정이며 미국 감독은 2002년 미국을 우승으로 이끈 명감독입니다. 그리고 미국 감독은 올림픽 같은 큰 경기에서는 수비력과 투수가 경기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의견을 강조하였습니다. 미국도 당연히 메이저리그 선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무려 14명의 베테랑 선수뿐만 아니라 미국 내에서 유망주 선수들도 함께 출전을 하여 노련함과 젊은 강인한 체력을 함께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내려는 미국 대표팀입니다.

 

대한민국과 이스라엘은 이전에 야구 경기한 적이 있습니다. 2017년 WBC에서 경기를 했던 적이 있는데 그 당시 대한민국이 2대 1로 안타깝게 패배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스라엘이 미국이나 멕시코보다는 약팀일지라도 절대 방심해서는 안될 게임입니다. 이스라엘 메이저리그 출신 야구선수는 이언 킨슬러, 라반 웨이, 대니 발렌시아, 조시 제이드 등 대거 유명 선수들이 이번 엔트리에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야구 랭킹으로만 봤을 때는 이스라엘보다 대한민국이 조금 더 높지만 최선을 다해야 경기를 이길 것으로 예측됩니다.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야구 엔트리

기존 대한민국 엔트리에 포함되어 있던 선수가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엔트리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김진욱과 오승환 선수가 이번 도쿄올림픽에 참여하게 되었고 오승환 선수는 팀 내에 베테랑 역할뿐만 아니라 이전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야구에서도 금메달을 땄던 경험이 있어 대표팀을 잘 이끌어 줄거라 예상합니다.

이번 대한민국 24명 엔트리는 투수 차우찬, 이의리, 원태인, 김민우, 고영표, 오승완, 박세웅, 최원준, 고우석, 조상우 선수가 투수로 진행될 예정이며 포수는 양의지, 강민호 선수, 1루수 강백호, 오재일, 2루수 김진욱, 최주환 그리고 3루수는 황재균, 허경민 선수로 진행됩니다. 유격수와 외야수는 김혜성, 오지환, 박해민, 박건우, 이정후, 김현수 선수로 총 24명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가 메달 사냥을 하러 일본으로 떠났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 토너먼트

이번 도쿄올림픽은 a조 b조 나눠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야구경기는 예선경기서 2번의 경기에서 모두 패한다 해도 메달 경쟁에서 탈락하는 건 아닙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 오프닝 라운드로 총 6경기 그리고 녹아웃 스테이지로 총 10경기 진행 방식이고 부활전과 3위 결정전, 그리고 결승전 이렇게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이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야구 금메달을 딴 대한민국 대표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도 원래 하던 실력으로만 보여준다면 충분히 메달 경쟁에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열심히 응원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