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대의 정보

만우절 장난 역대급 TOP3

by 인토리스텔라 2021. 3. 31.
반응형

만우절 장난 역대급 TOP3

# 만우절

# 만우절 장난 # 만우절 유래 # 만우절 인사말 # 4월1일 만우절 # 만우절 이벤트

# 만우절 거짓말 베스트 # 만우절 에피소드 # 만우절 영어로 # 만우절 장난 추천

 

출처 구굴이미지

만우절 유래

4월 1일 어린시절에 항상 어떤 장난을 칠까 고민하여 행복을 느꼈던 날인데요

성인이 된 4월 1일 만우절은 주변 지인에게 유머스럽게 가볍게 장난정도 칠 수 있는 날인거 같네요

 

만우절 뜻

'가벼운 장난이나 거짓말로 남을 속이거나 헛걸음 시키는 날'

합법적으로 남을 놀리고 " 에이 만우절이잔아" 정도 할 수 있는 날인데요!

 

만우절의 유래는 사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썰에서 나왔다는 말이 많은데

가장 많이 알려진 유래는 바로 프랑스에서 유래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옛날 1560년 프랑스 기준으로 신년은 현행 달력 3월 25일 부터 시작이 되었는데

그 날부터 4월 1일까지 춘분제가 행해졌고, 마지막 날에는 선물을 서로 교환을하면서

신년 잔치를 했다고 합니다

 

BUT, 1564년 프랑스의 샤를 9세가 새로운 역법을 선택하여 새해의 첫날을 1월 1일로 고쳤고

이 달력 계산법을 그레고리력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레고리력 계산법으로 1월1일이 새해 신년으로 모두 알고 있는데

모든 사람에게 이게 전해지지 못하고 4월 1일을 신년제의 마지막 날로 생각해서

서로 신년잔치로 선물을 교환하고 신년 잔치 흉내는 내는 등

하면서 자연스럽게 만우절의 시작이 유럽으로 퍼지면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만우절 영어로

만우절은 서양에서 유래를 했기 때문에 우리 나라말 이전에 영어가 먼저 있는데요!

 

영어롤 바로 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우절에 속은 사람을 April fool (4월의 바보) , Poisson d'avril (푸아송 다브릴) 이라고도 합니다 :)

 

푸아송 다브릴은 4월의 물고기를 뜻라며 고등어를 가리키며 고등어가 4월에 많이잡혀서

그런말이 나왔다고 합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4월 1일 사건

4월 1일은 만우절인 만큼 여러 사건, 이슈들도 많습니다.

 

배우 장국영 사망

세계적인 홍콩 배우는 장국영이 홍콩 만다린 호텔 24층에서 투신자살 했습니다

이 날은 거짓말인가 하면서도 모두 충격적인 사건이였죠

 

구글의 g메일 서비스

2004년 만우절에 구글이 1기가 정도의 용량을 제공하는 G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란의 이슬람 공화국의 날

대한민국 어업인의 날

 

등등

 

다들 모르는 4월 1일에 여러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만우절 장난 역대급 TOP5

 

빌게이츠 암살?

출처 구글이미지

빌게이츠가 암살되었다?? 이런 장난을 치는건 진짜 쉽지 않은데 

그런 만큼 역대급 장난으로 알려졌는데

 

CNN에서 2003년 빌게이츠가 암살 되었다는 미국의 한 네티즌의 거짓말이 세계적으로 충격을 주며

CNN과 똑같은 카피 사이트를 만들어 ' 빌게이츠가 암살 되었다 ' 라는 보도를 만우절 장난으로 보도? 했습니다

 

이때 더 역대급인건 MBC , YTN 도 속아서 속보로 보도를 했고 다시 사과를 했던 역대급 장난이 있었습니다.


나무에 스파게티가??

출처 구글이미지

이걸 속는다고? 하지만 옛날에는 진짜 속았다!

 

1957년 만우절 영국 BBC 방송 프로그램에서 스위스에서 이상기후로 나무에 스파게티가 열렸다

거짓 뉴스를 내보냈다.

 

스타게티를 수확하는 농부 모습도 합성해서 보도 하였고 이 뉴스에 속은 시청자의 문의 전화에 BBC는

'토마토 소스 깡통에 스파게티 나뭇가지를 심으면 잘 자란다' 고 응대 했다고 한다.


하늘을 하는 펭귄?

출처 구글이미지

또 BBC의 장난이다. 2008년 만우절 BBC에서는 남극 하늘을 나는 펭귄을 촬영했다며

만우절날 특집 기사를 냈고 펭귄이 하늘을 날고 있는 모습마져 촬영하여 장면을 보여주었었다.

 

하늘을 나는 펭귄이라니... 보통 펭귄이 뒤뚱뒤뚱 걷는 모습만 많이 보았을꺼다.

 

BBC는 자연 그 자체의 다큐도 많이 보여주었어서 많은 사람들이 속아 넘어갔었다.

 

출처 구글이미지

이외에 구글,유튜브 등 여러 유명기업에서도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데

 

사실 만우절이 한국에서 나온게 아니였나? 처음에는 이런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유럽에서 유래했다는걸 오늘 처음 알았다.

 

내일이 4월 1일 만우절! 코로나 시기로 다들 우울해 있을 시기

 

지인 분들께 작은 장난이라도 치며 서로 웃을 수 있는 날이였으면 좋겠다.

 

:)

반응형

댓글